처음으로 - 방명록 - 관리자
태그 '펜탁스' : 해당되는 글 2건
2008/01/31   smc PENTAX-DA★ 55mm F1.4 SDM 
2004/10/28   동원 *ist Ds 가격, 왜? (7)

smc PENTAX-DA★ 55mm F1.4 SDM



이번에 발표된 펜탁스의 신렌즈 3종 중에, 눈길을 끄는 것은 85mm 상당의 화각에 해당하는 55.4 렌즈.

앞으로 135 풀프레임 카메라는 낼 생각이 없는 건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의욕 넘치게 디지털전용 렌즈군을 내고 있는 펜탁스이기에 타사보다 앞서 낼 수 있는 렌즈 같다.

85mm 상당의 화각, F1.4의 밝기, 초음파모터, 소형경량. 이들 조건을 한 데 모아준 렌즈로는 처음으로, 디지털 이용자들이 바라왔던 이상적인 포트레이트 렌즈다.

앞으로 타사에서도 계속 "초음파 모터가 달린 디지털 전용의 밝고 가벼운 단렌즈"를 많이 내어주었으면 한다.

http://www.pentax.co.jp/japan/news/2008/200808.html


동원 *ist Ds 가격, 왜?

Pentax *ist Ds의 파격적인 가격으로 사진 동호회들이 술렁거리고 있습니다. 생각 외로 99만원의 파장은 대단해서, 여기저기서 앞다퉈 주문하는 모습도 많이 봅니다.
http://www.hmall.com/static/html/plansale/(...)41027_dica.html

동원은 형통 다음으로 우울한 A/S로 유명한데, 이런 업체일수록 가격은 높게 잡는 법이어서, 실제로 *ist D 때는 동원 정품과 남대문 내수 가격이 무려 30만원 씩 차이가 나기도 했습니다.

그랬는데 어느날 갑자기 개과천선을 한 것일까요. 99만원(실질적으로는 91만원)이란 가격 설정은 전과 같은 큰 이윤을 포기하지 않고서는 도저히 달성할 수 없는 선입니다. 일본 시장가와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A/S도 대폭 개선했다 합니다.

아무래도 이 시점에서 젭센코리아를 떠올리지 않을 수 없습니다. 젭센코리아는 원래 국내에서 롤라이를 수입판매하던 작은 회사입니다. 금번 *ist Ds 출시를 앞두고 젭센코리아는 Pentax와 한국 디스트리뷰터 계약을 맺었습니다.

이제 동원 뿐만 아니라 젭센코리아에서도 정품 Pentax 카메라를 판매하는 것입니다. 나름대로 렌즈도 많이 수입할 예정이라며 의욕을 비추는 젭센코리아. 과연 동원에서는 어떻게 대응하기로 했을지.

보름 전 비공식적으로 전해진 바에 의하면 젭센코리아에서 예정한 *ist Ds 가격은 120만원대였습니다. 비싼 편이라고 볼 수 있는 책정이지만, 동원의 전례를 참고해, 조금 낮게 맞춰가려는 설정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동원이 들고 나온 것은 유례없이 합리적인 가격 99만원…. 이것은 보급형 DSLR의 발매에 맞춰 Pentax의 저변을 넓히고 시장점유율을 확대하겠다는 의지에 따른 것일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달리 본다면, 막 경쟁에 진입한 회사에 강한 펀치를 먹이고 기선을 제압하겠다는 의도로 볼 수도 있는 것입니다.

이걸 나쁘다고 할수는 없습니다. 단지, 가격이 싸서 단기적으로 소비자에게 좋다고 하는 이면에는, 장기적으로 이같은 우려가 있음을 놓치지 말자고 적고 싶습니다.

젭센코리아가 이같은 동원의 가격설정에 대해 제대로 대응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이것을 견뎌내고 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합리적인 가격 설정, 새로 구축되었다는 A/S망. 동원의 변화한 모습이 경쟁사를 밀어내기 위한 단발성 정책이 아니기를 바랍니다. 부디 *ist Ds에 그치지 않기를 바라는 바입니다.


1 /

한 지붕 두 친구

끝모르는 잡스러운 이야기들.

RSS FEED

Powered by TatterToo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