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 방명록 - 관리자

올블로그 툴바


1) 글 목록에서 블로그 이름을 글 제목 아래로 옮긴다.
2) 호버된 글 제목 행의 오른쪽, 특히 시계 자리에 별점 칸을 대신 표시한다.
3) '이슈로 추천하시겠습니까' 질문은 최고 별점에 통합한다. 다만, 사용자의 조작을 끊는 자바스크립트얼럿 형태는 지양한다. 숨겨져있던 칸이 밀려 내려오는 등의 형태로 한다.
4) 별점의 모양은 개수에 따라 크기와 색을 다르게 한다. 그리고 호버된 별에는 중앙이나 우하단에 작은 숫자를 덧붙여 나타내는 방안도 추가로 생각해볼 수 있다.
5) 별점을 매기고 나면, 클릭했던 별 하나만 남기고 나머지는 없애되, 4번의 모양으로써 그 별만 보고도 몇 점인지 쉽게 알 수 있어야 한다. 그 남는 공간에 분야선택을 표시한다.
6) 이제 툴바를 없앨 수 있게 되었다.

이유
1) 읽을 글을 선택할 때 저자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특히 지뢰를 피하려면. -_- 현재와 같이 오른쪽에 따로 열을 구성하고 있으면, 자연스런 시선 흐름을 구성하기 어렵다.
2) 모든 글제목 오른쪽에 똑같은 [추천] 버튼이 있었을 때, 정말 보기 괴로웠다.
3) 별점은 낮게 매기면서 이슈로 추천하는 행동은 일반적으로 기대하기 어렵다.
5) 별점입력 여부와 분야선택 여부의 상관관계의 통계를 봐야 알 수 있겠지마는, 분야선택 행동에 특별한 인센티브가 주어지지 않는다면, 분야선택 행동만 하는 사례는 빈도가 좀 낮을 것으로 추측한다. 사실 합쳐버리자는 생각을 하게 되는 것은 현재의 올블로그에서 분야선택 기능의 중요성이 무척 떨어지기 때문. 분야선택 기능의 구체적인 연계를 먼저 생각하면서야 다른 인터페이스를 생각해볼 수 있을듯 하다.

관련글(Trackback) 보내실 주소 : http://danew.net/rserver.php?mode=tb&sl=216

이름 
홈페이지 
비밀글
답글 달기

1 / ... 48 / 49 / 50 / 51 / 52 / 53 / 54 / 55 / 56 / ... 159 /

한 지붕 두 친구

민식과 정헌. 2인조의 끝모르는 잡스러운 이야기들.

RSS FEED

Powered by TatterTools